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카페 & 빵

[편의점 미니식빵 추천]미각제빵소 에그 커스타드 미니식빵 리뷰

안녕하세요~ 무_백입니다!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미각제빵소의 카스테라 롤에 이어서 이번에는 에그 커스타드 미니식빵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격은 1,800원 입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클래식한 표지에 천일염, 1등급 밀가루, 목초란을 사용했다는 문구가 있네요.

그리고 그 밑에는 미각제빵소가 무엇인지 또한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영양정보입니다!

130g 기준에 429kcal입니다. 사실 크기 자체가 커서 그런지 저번에 소개해드린 카스테라 롤에 비해 칼로리는 크게 높지는 않네요. 그래도 어마 무시한 지방과 포화지방.... ㄷㄷ;;; 역시 영양소는 모르고 먹어야 약입니다. ^^;;

 

 

이제 제품을 볼까요~

정말 식빵처럼 생겼습니다. 크게 특별한 점은 없고 중앙에 쉽게 나눌 수 있도록 선이 나 있어서 손으로도 쉽게 딱 절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말 제품 이름 그대로 미니 식빵처럼 생겼습니다.

 

 

그럼 선을 따라 반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정말 쉽게 나눠지면서 빵 안쪽이 보이는데요. 노란색 반죽이 눈에 띕니다. 계란을 써서 그럴까요? 처음엔 깜짝 놀랐습니다! 당연히 하얀 색인 줄 알았거든요! 

그리고 반으로 나눈 것을 또 반으로 나누면 안쪽에 커스타드가 든 게 보입니다. 달달한 게 저희가 아는 카스테라 같아요 ㅎㅎ.. 쉽게 그냥 슈크림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제품 명을 보면 아마 계란을 사용한 거 같네요. 

 

그래서 반죽도 노란색을 은은하게 띠고 있는 걸까요?!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은은하고 달달합니다~~ 식빵 속에 슈크림이 든 맛! 미각 제빵소는 기본에 충실하게 맛을 잘 뽑아내고 있는 거 같습니다.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 적당한 선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가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삼립에서 이번과 같은 마케팅 시도는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기존의 구세대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미각제빵소라는 새로운 명칭을 사용함으로 클래식함과 새로운 이미지를 설립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위 편의점이나 마트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어 일부 빵집보다 접근성 또한 뛰어나 더욱 시장에 빠르게 퍼진 거 같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계속 신제품을 출시하며 꾸준히 발전해 나가지 않을까 생각하며 제 바람이기도 하고요.^^;

 

빵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이런 기업들이 계속 발전해 줘서 질과 맛 좋은 빵을 계속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너무 기본적이고 특색 없는 빵보다는 그래도 다양한 시도와 특색이 가진 빵이면 더 좋겠지만요.

 

기업도 이윤을 남겨야 해서 너무 마니아적인 것은 시도하기 꺼려지겠지만... 

빵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빵을 더욱 쉽게 접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